닫기
검색

진행중인 이벤트

이벤트
대만족을 위해 준비한 3가지 이벤트
더보기+
이벤트
대만 등불 축제
더보기+

대만의 온천 축제 「台灣好湯」

이번 겨울은 유난히 몸과 마음이 더 쌀쌀하게 느껴진다.
비록 해외여행은 어렵지만 대만관광청의 “台灣好湯” 이벤트 소식으로
잠시나마 따스한 상상을 즐겨볼 수 있기를 바란다.
“台灣好湯”은 대만관광청에서 2007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온 이벤트로,
대만의 미식과 온천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힐링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대만의 온천 중 19곳을 선정하였으며,
각 온천만의 독특한 매력들은 물론,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들도 함께 소개한다.

진먼 갱도 음악 축제

매년 대만의 금진먼에서 열리는 ‘진먼 갱도 음악축제’는 대만에서 가장 독특한 음악축제 중 하나이다.
진먼은 과거 전쟁의 유적지가 잘 보존 된 관광지이며, 진먼의 ‘자이산 갱도’는 전쟁을 대비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동굴이다.
‘진먼 갱도 음악축제‘는 바로 이 ‘자이산 갱도‘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진먼 갱도 음악 축제‘는 현악, 관악, 합창단 등 다양한 장르가 준비되어 있으며, 동굴이 만드는 웅장한 울림을 통해 깊이감 있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베스트 프로대만족 인터뷰

안녕하세요! 프로대만족 기자단 1기 양지윤 입니다!
지금까지 대만에서 NN년째 생활중인데요, 처음 2년은 화롄에서 지냈고, 지금은 타이중의 동해대학교에서 4학년으로 재학 중입니다!

프로대만족 기자단 지원 동기
대학교 4학년 때 문득 내가 살고있는 대만을 한국에 더 많이 알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던 차에, 프로대만족 기자단 모집 포스터를 보게 되었고 바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왠지 모르게 3~4년 전부터 한국에 대만이 많이 알려지기 시작하더니, 타이베이에 가면 한국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살고있는 타이중을 비롯해서 대만의 다른 지역에서는 한국사람들을 자주 볼 수 없었습니다. 프로대만족 기자단 활동으로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타이중은 물론 대만 전역에 아름다운 관광지들이 많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콘텐츠
제일 애착이 가는 게시물은 ‘타이중 하루 여행’ 게시물입니다. 기자단 활동의 첫 번째 게시물이라서 정말 고민을 많이 하고 구상도 많이 하면서 만든 게시물입니다. 실제로 많은분들께 관심을 받은 게시물이기도 하구요.

프로대만족 기자단 활동 중 가장 재밌었던 코스
대만 영화에 나왔던 장소들을 소개하는 주제가 있었는데요, 사실 영화를 볼 땐 몰랐지만 이 미션을 수행하면서 제가 봤던 영화에도 타이중의 다양한 모습들이 담겨있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사진을 뽑아들고 하나하나 찾아가봤는데, 눈 앞에 펼쳐진 모습과 영화의 스토리가 오버랩 되어서 굉장히 깊은 인상을 받았던 미션이었습니다.

지금까지 프로대만족 기자단을 하면서 느낀 점
다른 프로대만족 기자분들이 만드신 게시물들을 보면, 대만에서 오래 거주한 저도 아직 못가본 곳들이 너무 많다는걸 느꼈고, 정말 시간이 된다면 모두 가보고싶었어요. 대만에 와보지 않은 사람들은 얼마나 더 가보고싶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기자단의 홍보효과가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크다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대만의 매력포인트는?
대만이 제일 매력적인 부분은 친절한 사람들입니다. 다양한 문화가 있는 나라여서 그런지, 외국인도 넓은 마음으로 포용하는 대만의 문화가 참 인상깊었습니다. 그리고 산악지형과 섬 이라는 지정학적 특성때문인지 자연경관이 참 아름답고 섬 여행을 통한 힐링이 가능한게 대만 관광만의 문화인 것 같아요!

숨은 단어 찾기 이벤트

11월 16일부터 대만관광청의 공식 SNS에서 “숨은 단어 찾기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벤트 내용은 총 12개의 글자 중 대만과 연관된 단어를 찾아내면 성공.
대만관광청은 매달 SNS에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여 대만의 매력을 알리고 있으며 참여자에게 푸짐한 선물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의 기간은 2021.11.16~2021.12.19까지이다.
꼭 참여해서 푸짐한 선물 챙겨가길 바란다.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