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검색

진행중인 이벤트

이벤트
대만족을 위해 준비한 3가지 이벤트
더보기+
이벤트
대만 등불 축제
더보기+

2021 PATA(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금상:징짜이자오 타일식 염전(井仔腳瓦盤鹽田) 노을 사진

2021년 PATA Gold Awards에서 대만관광청은 윈쟈난 빈해 국가 풍경구 관리처(雲嘉南濱海國家風景區管理處)의 “징짜이자오 타일식 염전 석양” 사진으로 마케팅 사진부문 금상을 받았다. 징짜이자오 타일식 염전은 타이난시 복문구 최초의 염전이자 200년 이상의 역사로, 대만에서 현존하는 염전 중 가장 오래된 곳이다.
모자이크 예술과 같이 질서정연한 모습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저녁때가 되면 염전에 노을이 반사되는 모습이 아름다워 많은 사진작가들이 방문하는 촬영지이며, 관광객들 역시 문전성시를 이룬다.
대만관광청장은 사진가들의 다양한 시각을 통해 대만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더 많은 한국인 관광객들이 코로나19 종식 이후 대만에 방문해 이를 직접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식 링크: https://www.pata.org/press-release/pata-announces-pata-gold-awards-2021-winners
뉴스 링크:https://www.taiwan.net.tw/m1.aspx?sNo=0042111

남평생활축제(南平生活節), 남평반도에서 느끼는 여유

올해 9월 말에 개최한 남평생활축제는 하루동안 남평의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이다. 현지의 식재료를 사용한 음식들과 전통 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는 장터, 또한 지역의 산업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었다.
남평은 좁고 긴 반도와 같은 특성을 가진 어촌마을이다. 마을 곳곳에서 주민들이 삼삼오오 모여 즐겁게 생활하는 모습이 보이며, 어촌마을의 끈끈함과 털털함까지 찾아볼 수 있으며, 아직까지도 평화로운 옛 어촌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남평반도에서 여유로운 한 때를 즐겨보자.

공식 링크:
https://linbianpingtung.wixsite.com/slowlivingbythebay
https://www.facebook.com/SlowLivingbytheBay/
뉴스 링크:
https://www.taiwan.net.tw/m1.aspx?sNo=0042110

「가장 아름다운 바다 위 전망대」-지란바다전망대(芝蘭海上觀景平台)

대만 북부 해안은 멋진 파도와 아름다운 석양으로 유명하며, 오래전부터 자전거 여행의 핫플레이스로 알려져있다.
신베이시의 산즈 지역 “천수만(淺水灣)”에는 노을을 감상하가 위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대만의 다과와 함께 그 여운을 만끽한다.
지란바다전망대는 북부해안의 여름 휴양지로 유명했으나, 바다의 침식작용으로 인한 안전문제가 대두되어 현재는 철거되었다. 그 이후에는 현지의 예술가들이 결혼반지를 상징하는 로맨틱한 구조물을 설치하여 커플들의 성지로 다시 자리매김 하였다.
전망대를 통해 천수만의 아름다운 석양,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한번에 바라보고 있노라면, 이보다 더 아름다운 경치가 있을 수 없다.

공식 링크:https://www.northguan-nsa.gov.tw/user/main.aspx?Lang=1
뉴스 링크:https://www.taiwan.net.tw/m1.aspx?sNo=0042114

2021아리산 신목 아래서 하는 웨딩여행

코로나19로 인해 결혼식이 주춤하고, 대신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웨딩사진을 촬영하기 위한 여행이 각광받고있다.
이 트렌드에 맞춰 대만 아리산 관리처에서는 올해 “아리산 웨딩촬영 여행”을 기획하여, 대만 18번 국도 및 서북부 국도 위주의 두 코스를 개발했다.
웨딩촬영 뿐만 아니라 현지의 인문, 자연 자원을 활용한 문화체험 코스를 패키지에 추가하였다. 축복의 의미를 지니는 “단차(團茶)”와 “봉차(封茶)” 체험 활동으로, 앞날의 행복까지 기원한다.
이 웨딩촬영 코스를 통해 지금까지 약 200여 쌍의 신혼부부들이 특별한 추억을 남겼고, 로맨틱한 아리산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각인시켰다. 아리산 관리처는 이 코스를 통해 “로맨틱한 아리산” 이라는 브랜딩을 이어가고자 한다.

공식 링크:https://www.ali-nsa.net/zh-tw
뉴스 링크:https://www.taiwan.net.tw/m1.aspx?sNo=0042135

<맞숑? 틀리숑?> 대만 대중교통 주의사항

어느덧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그동안 오숑은 대만관광청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 다양한 대만관련 지식을 공유했다. 여행을 준비하는 여러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교통정보가 아닐까 한다. 그래서 준비해보았다. 대만 교통정보!

1. 대만 지하철에서 음식물을 섭취하면 벌금을 낸다?
: 정답은 YES. 대만의 지하철인 MRT에서 음식물 섭취는 원칙적으로 금지외어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모든 대중교통으로까지 확대되었다. 위반 시 벌금은 최대 NTD 7,500 달러(한화 약 30만원)이다.
2. 타이난에서는 택시 트렁크 서비스 비용이 별도로 있다?
: 정답은 YES. 타이난과 가오슝 교통국 규정에 따르면, 택시 이용 시 트렁크에 짐을 실으면 추가요금이 부과된다. 평균 약 NTD 10달러 정도로 책정되어있다.
3. 대만 시내버스는 거스름돈을 안준다?
정답은 YES. 대만의 시내버스는 별도로 거스름돈을 주지 않는다. 따라서 탑승 전 딱 맞는 금액을 준비하는게 좋다. 번거롭다면 EZ Card나 iPass 카드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4. 대만 과일 젤리, 기내 반입이 안된다?
정답은 YES 이면서 NO. 대만여행의 필수 기념품인 과일젤리는 각 항공사 규정에 따라 수화물 반입유무가 다르다. 대부분의 항공사는 과일젤리를 액체로 구분해 기내반입을 허용하지 않으니, 가급적 위탁수하물에 넣어가는것을 추천!

    등록된 태그가 없습니다.